본문 바로가기

부산 외 지역탐구

김해 신어산 고찰 은하사와 동림사

달마야 놀자 (은하사와 동림사)

 

 

 영화 '달마야 놀자' 촬영지로 유명한 은하사.

이 곳이 족구 하던 곳인가.....

가야 수로왕때 인도에서 온 장유가 지었다는 설이 있는 사찰입니다.

 은하사라는 이름은 과거 신어산이 은하산으로 불려 그렇게 부른다네요.

아무튼 절이 조용하고 규모도 꽤 큰 절이었습니다.

 제일 편한 개님~~

 탑에 이름이 안 적혀 있네요. 간단한 연혁이라도 적어 두시는게..

 

 은하사 대웅전.

 대웅전은 1983년 7월 20일 경상남도 유형문화제 제238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. 대웅전이 특이한 구조라는 제 눈에는 다 비슷해 보이네요.;;

 

 정문을 내려오면 연못이. 저 부처상 뒷 모습을 보고 순간 성모마리아 상으로 착각했다능..

 

 동림사 초입

 동림사를  지키는 부처님들..

 

 

 전하는 설에 따르면 신어산 서쪽에 인도불교가 들어온 것을 기념하여 은하사(서림사)를 짓고, 동쪽에 동림사를 지었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찾아오시는 길 : 구포시장에서 128-1번 버스 승차. 화인아파트 정류장 하차. 김해 대학 방향으로..

 

 

'부산 외 지역탐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야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신어산  (0) 2013.09.13